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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 객체
▷ 문자의 모양을 지정하거나 문자열을 다루기 위한 객체
* new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고 문자열을 그냥 변수에 할당
* 속성
☞ length → 문자열의 길이를 반환
* 메서드
☞ 글꼴 관련 메서드
☞ 위치 이동 관련 메서드
☞ 문자열 처리 관련 메서드
* 속성
☞ "자바스크립트".length → 6
☞ "JavaScript".length → 10
* 글꼴 관련 메서드
☞ str =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str.big() : 글자 크기를 현재 글자보다 한 단계 크게 지정
☞ str.small() : 글자 크기를 현재 글자보다 한 단계 작게 지정
☞ str.bold() : 글자를 굵게 지정
☞ str.italics() : 글자를 기울어진 형태로 지정
☞ str.strike() : 글자 가운데를 통과하는 선을 그음
☞ str.sub() : 글자를 아래첨자 형태로 출력
☞ str.sup() : 글자를 위첨자 형태로 출력
☞ str.fontcolor("blue") : 글자 색상을 지정
☞ str.fontsize(6) : 글자 크기를 지정(1~7)
* 위치 이동 관련 메서드
* 문자열 처리 관련 메서드
☞ str = "JavaScript Programming"
J | a | v | a | S | c | r | i | p | t | P | r | o | g | r | a | m | m | i | n | g | |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 str.toLowerCase() : 소문자로 변환 → javascript programming
☞ str.toUpperCase() : 대문자로 변환 → JAVASCRIPT PROGRAMMING
☞ str.substring(4, 18) : n1부터 n2 이전까지의 문자열 반환 → Script Program
☞ str.slice(4, 18) : n1부터 n2 이전까지의 문자열 반환 → Script Program
☞ str.substr(4, 18) : n1부터 n2개 만큼의 문자열 반환 → Script Programming
☞ str.charAt(4) : n번째 문자를 반환 → S
☞ str.indexOf("p") : 왼쪽에서부터 지정된 문자열의 위치 반환 → 8
☞ str.lastIndexOf("a") : 오른쪽부터 지정된 문자열의 위치 반환 → 16
☞ str.concat(" !!!") : 두 문자열을 하나의 문자열로 연결 → JavaScript Programming !!!
☞ str.replace('JavaScript', 'JS') : 문자열1을 문자열2로 대체 → JS Programming
☞ str.split(" ", 2) : 분리자를 기준으로 [개수]만큼 문자열로 분리 → JavaScript,Programming
☞ str.charCodeAt(4) : n번째 문자의 유니코드 번호를 반환 → 83
☞ String.fromCharCode(83) : 유니코드 번호를 문자열로 반환 → S
Array 객체
▷ 배열을 사용하기 위핚 객체
* 배열객체변수명 = new Array( )
☞ arr = new Array(); → arr[9]="JS";
JS | |||||||||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배열객체변수명 = new Array( 배열크기 )
☞ arr = new Array(3); → arr[0]=10; arr[1]="JavaScript"; arr[2]="Programming";
*배열객체변수명 = new Array( 배열요소1, …, 배열요소n )
☞ arr = new Array(10, "JavaScript", "Programming");
☞ LandAnimal = new Array ("호랑이", "사자", "표범");
☞ SeaAnimal = new Array ("참치", "고래");
☞ LandAnimal.join() : 배열의 값들을 결합해서 하나의 문자열을 만듦 → 호랑이,사자,표범
☞ SeaAnimal.join() → 참치,고래
☞ LandAnimal.indexOf("사자") : 값을 가진 요소의 인덱스를 반환 → 1
☞ LandAnimal.push("치타") : 스택에 데이터를 삽입
☞ LandAnimal.join(" -> ") → 호랑이 -> 사자 -> 표범 -> 치타
☞ LandAnimal.shift() : 배열의 첫 번째 요소를 반환/제거
☞ LandAnimal.join(" -> ") → 사자 -> 표범 -> 치타
☞ LandAnimal.reverse() : 배열 요소들의 순서를 역순으로 만듦
☞ animal = LandAnimal.concat(SeaAnimal) : 두 개의 배열을 하나의 배열로 만듦
☞ animal.join(" -> ") → 치타 -> 표범 -> 사자 -> 참치 -> 고래
☞ animal.sort() : 배열을 정렬
☞ animal.pop() : 스택에서 데이터를 삭제
☞ animal.join(" -> ") → 고래 -> 사자 -> 참치 -> 치타
☞ substr = animal.slice(1,3) : 시작인덱스~(종료인덱스-1)까지를 추출해서 새로운 배열을 만듦
☞ substr.join(" -> ") → 사자 -> 참치
Date 객체
▷ 사용자 시스템의 날짜와 시간을 관리해 주는 객체
* 객체변수명 = new Date( )
☞ date = new Date(); → date ← 현재 날짜와 시간
* 객체변수명 = new Date(년, 월, 일, [, 시[, 분[, 초[, 밀리초]]]] )
☞ date = new Date();
☞ date.getFullYear() → 연도 반환
☞ date.getMonth() → 월 반환 0: 1월, 1: 2월, …, 11: 12월
☞ date.getDate() → 일 반환
☞ date.getDay() → 요일 반환 0: 일, 1: 월, 2: 화, 3: 수, 4: 목, 5: 금, 6: 토
☞ date.getHours() → 시 반환 0 ~ 23
☞ date.getMinutes() → 분 반환
☞ date.getSeconds() → 초 반환
☞ date.getMilliseconds() → 밀리초 반환
☞ date.getTime() → 70-1-1 00:00:00부터 현재까지 경과한 시간을 1/1000초 단위로 반환
* 날짜/시간 설정 메서드
☞ setFullYear(), setMonth(), setDate(), setDay(), setHours(), setMinutes(), setSeconds(), setMilliseconds(), setTime()
▷ 날짜와 시간의 표시 형식 지정
Math 객체
▷ 수학 계산과 관련된 객체
* new 연산자 없이 바로 사용 → Math.속성, Math.메서드()
속성 | 설명 |
E | 자연로그 밑에 사용되는 오일러 상수(약 2.718) |
LN10 | 10의 자연로그 (약 2.032) |
LN2 | 2의 자연로그 (약 0.693) |
PI | 원주율 (약 3.141592) |
SQRT1_2 | 1/2의 제곱근 (약 0.707) |
SQRT2 | 2의 제곱근 (약 1.414) |
abs(n) | n의 절대값 |
acos(n) | n의 역 코사인 값 |
asin(n) | n의 역 사인 값 |
atan(n) | n의 역 탄젠트 값 |
atan2(x,y) | 지정된 좌표에서의 역 탄젠트 값 |
ceil(n) | n의 소수 부분을 올림한 값 |
cos(n) | n의 코사인 값 |
exp(n) | e의 n승 |
floor(n) | n의 소수 부분을 버림핚 값 |
log(n) | n의 자연로그 값 |
max(n,m) | 둘 중 큰 수 |
min(n,m) | 둘 중 작은 수 |
pow(n,m) | n의 m승 |
random() | 0~1 사이의 난수 |
round(n) | n을 반올림한 값 |
sin(n) | n의 사인 값 |
sqrt(n) | n의 제곱근 |
tan(n) | n의 탄젠트 값 |
▷ 화면의 정보를 나타내는 객체
* new 연산자 없이 바로 사용 → screen.속성
속성 | 설명 |
availHeight | 브라우저 화면에서 툴바, 메뉴바 등을 제외핚 실질적인 화면의 높이(픽셀) |
availWidth | 실질적인 화면의 너비 |
height | 디스플레이 화면의 높이 |
width | 디스플레이 화면의 너비 |
colorDepth | 사용 가능한 색상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