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tring 객체

 ▷ 문자의 모양을 지정하거나 문자열을 다루기 위한 객체

   * new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고 문자열을 그냥 변수에 할당

   * 속성

     ☞ length → 문자열의 길이를 반환

   * 메서드
     ☞ 글꼴 관련 메서드
     ☞ 위치 이동 관련 메서드
     ☞ 문자열 처리 관련 메서드

   * 속성
     ☞ "자바스크립트".length → 6
     ☞ "JavaScript".length → 10
   * 글꼴 관련 메서드
     ☞ str =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str.big() : 글자 크기를 현재 글자보다 한 단계 크게 지정
     ☞ str.small() : 글자 크기를 현재 글자보다 한 단계 작게 지정
     ☞ str.bold() : 글자를 굵게 지정
     ☞ str.italics() : 글자를 기울어진 형태로 지정

     ☞ str.strike() : 글자 가운데를 통과하는 선을 그음
     ☞ str.sub() : 글자를 아래첨자 형태로 출력
     ☞ str.sup() : 글자를 위첨자 형태로 출력
     ☞ str.fontcolor("blue") : 글자 색상을 지정
     ☞ str.fontsize(6) : 글자 크기를 지정(1~7)

   * 위치 이동 관련 메서드


   * 문자열 처리 관련 메서드

     ☞ str = "JavaScript Programming"

J

a

v

a

S

c

r

i

p

t


P

r

o

g

r

a

m

m

i

n

g

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str.toLowerCase() : 소문자로 변환 → javascript programming
     ☞ str.toUpperCase() : 대문자로 변환 → JAVASCRIPT PROGRAMMING
     ☞ str.substring(4, 18) : n1부터 n2 이전까지의 문자열 반환 → Script Program
     ☞ str.slice(4, 18) : n1부터 n2 이전까지의 문자열 반환 → Script Program
     ☞ str.substr(4, 18) : n1부터 n2개 만큼의 문자열 반환 → Script Programming

     ☞ str.charAt(4) : n번째 문자를 반환 → S
     ☞ str.indexOf("p") : 왼쪽에서부터 지정된 문자열의 위치 반환 → 8
     ☞ str.lastIndexOf("a") : 오른쪽부터 지정된 문자열의 위치 반환 → 16
     ☞ str.concat(" !!!") : 두 문자열을 하나의 문자열로 연결 → JavaScript Programming !!!

     ☞ str.replace('JavaScript', 'JS') : 문자열1을 문자열2로 대체 → JS Programming

     ☞ str.split(" ", 2) : 분리자를 기준으로 [개수]만큼 문자열로 분리 → JavaScript,Programming

     ☞ str.charCodeAt(4) : n번째 문자의 유니코드 번호를 반환 → 83

     ☞ String.fromCharCode(83) : 유니코드 번호를 문자열로 반환 → S



Array 객체

 ▷ 배열을 사용하기 위핚 객체
   * 배열객체변수명 = new Array( )
     ☞ arr = new Array(); → arr[9]="JS";










JS

0

1

2

3

4

5

6

7

8

9

   * 배열객체변수명 = new Array( 배열크기 )

     ☞ arr = new Array(3); → arr[0]=10; arr[1]="JavaScript"; arr[2]="Programming";

   *배열객체변수명 = new Array( 배열요소1, …, 배열요소n )

     ☞ arr = new Array(10, "JavaScript", "Programming");



     ☞ LandAnimal = new Array ("호랑이", "사자", "표범");
     ☞ SeaAnimal = new Array ("참치", "고래");
     ☞ LandAnimal.join() : 배열의 값들을 결합해서 하나의 문자열을 만듦 → 호랑이,사자,표범
     ☞ SeaAnimal.join() → 참치,고래
     ☞ LandAnimal.indexOf("사자") : 값을 가진 요소의 인덱스를 반환 → 1
     ☞ LandAnimal.push("치타") : 스택에 데이터를 삽입
     ☞ LandAnimal.join(" -> ") → 호랑이 -> 사자 -> 표범 -> 치타
     ☞ LandAnimal.shift() : 배열의 첫 번째 요소를 반환/제거
     ☞ LandAnimal.join(" -> ") → 사자 -> 표범 -> 치타

     ☞ LandAnimal.reverse() : 배열 요소들의 순서를 역순으로 만듦

     ☞ animal = LandAnimal.concat(SeaAnimal) : 두 개의 배열을 하나의 배열로 만듦

     ☞ animal.join(" -> ") → 치타 -> 표범 -> 사자 -> 참치 -> 고래

     ☞ animal.sort() : 배열을 정렬

     ☞ animal.pop() : 스택에서 데이터를 삭제

     ☞ animal.join(" -> ") → 고래 -> 사자 -> 참치 -> 치타

     ☞ substr = animal.slice(1,3) : 시작인덱스~(종료인덱스-1)까지를 추출해서 새로운 배열을 만듦

     ☞ substr.join(" -> ") → 사자 -> 참치



Date 객체

 ▷ 사용자 시스템의 날짜와 시간을 관리해 주는 객체

   * 객체변수명 = new Date( )

     ☞ date = new Date(); → date ← 현재 날짜와 시간
   * 객체변수명 = new Date(년, 월, 일, [, 시[, 분[, 초[, 밀리초]]]] )
     ☞ date = new Date();
     ☞ date.getFullYear() → 연도 반환
     ☞ date.getMonth() → 월 반환 0: 1월, 1: 2월, …, 11: 12월
     ☞ date.getDate() → 일 반환
     ☞ date.getDay() → 요일 반환 0: 일, 1: 월, 2: 화, 3: 수, 4: 목, 5: 금, 6: 토

     ☞ date.getHours() → 시 반환 0 ~ 23
     ☞ date.getMinutes() → 분 반환
     ☞ date.getSeconds() → 초 반환
     ☞ date.getMilliseconds() → 밀리초 반환
     ☞ date.getTime() → 70-1-1 00:00:00부터 현재까지 경과한 시간을 1/1000초 단위로 반환
   * 날짜/시간 설정 메서드
     ☞ setFullYear(), setMonth(), setDate(), setDay(), setHours(), setMinutes(), setSeconds(), setMilliseconds(), setTime()



 ▷ 날짜와 시간의 표시 형식 지정



Math 객체

 ▷ 수학 계산과 관련된 객체
   * new 연산자 없이 바로 사용 → Math.속성, Math.메서드()

속성

설명

E

자연로그 밑에 사용되는 오일러 상수(약 2.718)

LN10

10의 자연로그 (약 2.032)

LN2

2의 자연로그 (약 0.693)

PI

원주율 (약 3.141592)

SQRT1_2

1/2의 제곱근 (약 0.707)

SQRT2

2의 제곱근 (약 1.414)

abs(n)

n의 절대값

acos(n)

n의 역 코사인 값

asin(n)

n의 역 사인 값

atan(n)

n의 역 탄젠트 값

atan2(x,y)

지정된 좌표에서의 역 탄젠트 값

ceil(n)

n의 소수 부분을 올림한 값

cos(n)

n의 코사인 값

exp(n)

e의 n승

floor(n)

n의 소수 부분을 버림핚 값

log(n)

n의 자연로그 값

max(n,m)

둘 중 큰 수

min(n,m)

둘 중 작은 수

pow(n,m)

 n의 m승

random()

0~1 사이의 난수

round(n)

n을 반올림한 값

sin(n)

n의 사인 값

sqrt(n)

n의 제곱근

tan(n)

n의 탄젠트 값




screen 객체

 ▷ 화면의 정보를 나타내는 객체
   * new 연산자 없이 바로 사용 → screen.속성

속성

설명

availHeight

브라우저 화면에서 툴바, 메뉴바 등을 제외핚 실질적인 화면의 높이(픽셀)

availWidth

실질적인 화면의 너비

height

디스플레이 화면의 높이

width

디스플레이 화면의 너비

colorDepth

사용 가능한 색상 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