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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객체
추상화
구체적인 모든 사실이 아니라 전형적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가지고 사물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
클래스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모형 또는 틀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는 객체들을 추상화하기 위한 수단
객체의 상태는 필드(데이터)로,행위는 메소드로 구현됨
객체는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
객체지향 프로그램
Java프로그램
클래스가 프로그램 구성의 기본 단위
데이터(필드)와 알고리즘(메소드)이 클래스에 캡슐화되어 있음
객체들이 만들어지고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으로 프로그램이 동작함
C프로그램과 Java프로그램
성적 처리를 위한 C프로그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int e; //영어 성적을 위한 변수 int m; //수학 성적을 위한 변수 void input_grade() { //영어,수학 성적을 입력 받는 함수 e[0]=90; //첫 번째 학생의 영어 성적 e[1]=80; //두 번째 학생의 영어 성적 m[0]=85; //첫 번째 학생의 수학 성적 m[1]=80; //두 번째 학생의 수학 성적 } void output_grade() { //총점 출력하는 함수 printf("%d, %d",e[0] + m[0], e[1] + m[1]); } void main(void) { output_grade(); output_grade(); } | cs |
성적 처리를 위한 Java프로그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class Grade{ int e; //영어 성적을 위한 변수 int m; //수학 성적을 위한 변수 voidoutput_grade(){//총점을 구하는 메소드 System.out.println(e + m); } } public class GradeOutpu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Grade g1, g2; //2명의 성적을 표현하는 객체 g1 = new Grade(); g2 = new Grade(); //점수 입력 g1.e = 90; g1.m = 85; g2.e = 80; g2.m = 80; g1.output_grade(); g2.output_grade(); } } | c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