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Java프로그램


성적 처리를 위한 Java 프로그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class Grade{
    int e; //영어 성적을 위한 변수
    int m; //수학 성적을 위한 변수
 
    void input_grade(int a, int b) { //성적 입력
        e = a;
        m = b;
    }
 
    void output_grade() { //총점 출력
        System.out.println(e + m);
    }
}
 
public class GradeOutpu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Grade g1, g2; //2명의 성적을 표현하는 객체
 
        g1 = new Grade(); //객체 생성
        g2 = new Grade();
 
        g1.input_grade(9085); //성적 입력
        g2.input_grade(8080);
 
        g1.output_grade(); //총점 출력
        g2.output_grade();
    }
}
cs




식별자


클래스, 변수, 메소드, 레이블 등의 이름

프로그래머가 만드는 이름


1
2
3
4
5
6
7
8
9
public classHelloApplication {
    static StringszMsg = "Hello,Java!";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Test = 0;
 
        System.out.println(szMsg);
    }
}
cs



작명 규칙

- 대소문자 구분

- 길이에 제한 없음

- 영 대소문자, 한글, 숫자, ’_’, ’$’를 사용

- 숫자로 시작할 수 없음

- 키워드, true, false, null은 불가


잘못 작명된 예

- 2002WorldCup, my#class

- class, World Cup, lee@knou



식별자를 만들 때의 관례

클래스 : 첫 자는 대문자,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 나머지는 소문자

- Car, HelloWorld, MyClass, String

메소드, 변수(필드) : 위와 같으나 첫 자가 소문자

- speed, myCar, gearArea()

상수 :모든 문자를 대문자로 표기하고,단어 사이에 ‘_’를 넣어 구분

- static final int NUM_GEARS = 6;

변수의 경우 자료형을 표시하기 위한 접두어를 붙이기도 함

- int nSpeed; String szStr1;




키워드


의미가 미리 정해진 단어

프로그램에서 정해진 의미로만 사용해야 함


abstract

boolean

break

byte

case

catch

char

class

const

continue

default

do

double

else

extends

final

finally

float

for

goto

if

implements

import

instanceof

int

interface

long

native

new

package

private

protected

public

return

short

static

super

switch

synchronized

this

thro

throw

transient

try

void

volatile

while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